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23 아시안컵 대한민국, 바레인에 3대 1로 승리(1월 15일)

by alldc 2024. 1. 16.
반응형

pr1

 

 

대한민국 황인범1골, 이강인 멀티골로 바레인에 31로 승리

2023 AFC 아시안컵 E조 조별리그 1차전 대한민국이 바레인에 3대 1로 승리

대한민국은 15일 오후 830분경(한국시간) 카타르의 자심 빈 하마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3 AFC 아시안컵 바레인과의 E조 조별리그 1차전에서 전반 38분 황인범이 선제골, 후반 56분 이강인이 추가골과 69분에 쐐기골을 득점하면서 바레인을 31로 이겨 승점 3점을 획득하였습니다.

2023 AFC 아시안컵 E조 조별리그 1차전 대한민국과 바레인 경기 결과

대한민국 선발

2023 AFC 아시안컵 E조 조별리그 1차전 대한민국 선발
2023 AFC 아시안컵 E조 조별리그 1차전 TIM KOREA STARTING XI

대한민국은 4-4-2 포메이션, 최전방에 손흥민, 조규성, 미드필드에 이강인, 황인범, 박용우, 이재성, 4에 설영우, 정승현, 김민재, 이기제, 골문은 김승규가 지켰습니다.

바레인 선발

바레인은 4-3-3 포메이션, 최전방에 알 아스, 알 하샤시, 마단, 미드필드에 마르훈, 알 하르단, 이테데, 4백에 알리, 알 하얌, 베니디, 아델, 골문은 루트팔라가 지켰습니다.

경기 초반 분위기

대한민국은 경기 초반부터 점유율을 확보하며 경기 주도권을 잡으며, 후방 빌드업으로 공 소유권을 확보한 뒤 측면을 활용해 바레인 수비진을 흔들었습니다. 바레인은 왼쪽 측면 돌파로 반격을 시도하며, 빠른 윙어들을 활용해 대한민국의 수비진을 끊임없이 괴롭혔습니다. 대한민국은 바레인의 빠른 공격을 막으면서 경고 3, 전반 10분 수비형 미드필더 박용우, 전반 13분 수비수 김민재, 전반 28분 왼쪽 풀백 이기제까지 경고를 받았습니다. 센터백과 수비형 미드필더, 풀백까지 이른 시간에 경고를 얻으면서 대한민국은 위기에 빠졌습니다. 기세를 탄 바레인은 빠른 공수 전환으로 대한민국 수비진을 괴롭혔습니다. 빠른 템포에 원터치 패스도 이어졌습니다. 흐름을 뺏기던 대한민국은 오른쪽 측면에 배치된 이강인의 킥을 통해 분위기를 반전시켰습니다. 대한민국은 전반 29분경 결정적인 기회를 잡았습니다. 왼쪽 측면에서 프리한 기회를 맞이한 이재성이 땅볼 크로스를 올렸고 조규성이 페널티박스 중앙에서 골키퍼 앞에서 슈팅을 날렸지만 슈팅이 크로스바 위로 치솟으면서 득점에 실패했습니다. 대한민국은 전반 36분경 문전 앞에서 이재성이 이강인의 왼발 얼리크로스를 왼발 슈팅으로 연결했으나 제대로 맞추지를 못했습니다. 이어 전반 37분경 이강인의 왼발 전환 롱패스를 받아 왼쪽 측면을 허물었지만 부정확한 크로스로 기회를 살리지 못했습니다.

대한민국 전반 38분경 이재성의 패스를 받은 황인범 왼발 슈팅 선제골

전반 38분경 계속 바레인 수비진을 두드리던 대한민국은 왼쪽 측면을 허문 이재성이 페널티 박스에 진입한 뒤 땅볼 크로스를 올렸고 황인범이 침착한 왼발 슈팅을 시도해 선제골을 성공하면서 10을 만들었다. 황인범까지 연결되는 과정에서 손흥민의 공 흘리기도 주효했습니다. 전반 43분경 대한민국은 이강인의 왼발 프리킥 슈팅으로 두 번째 득점을 노렸으나 살짝 벗어나 아쉬움을 남겼고 이후 공방전 끝에 전반전을 마무리되었습니다.

바레인 후반 6분경 압둘라 알 하샤시 오른발 슈팅 동점 골

바레인은 후반 초반 공격적으로 밀고 나오며 동점골을 노렸습니다. 후반 6분경 정교한 패스를 주고받으며 페널티 박스에 진입한 바레인은 첫 번째 슈팅을 시도했지만 수비수에 막혀 흘러나온 공을 압둘라 알 하샤시가 문전 앞에서 침착한 오른발 슈팅을 날려 동점골을 득점하면 11로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습니다.

대한민국 후반 11분경 김민재의 전진 패스 이강인 왼발 슈팅 추가 골

대한민국엔 이강인이 있었습니다. 후반 11분경 김민재의 전진 패스를 받은 이강인이 페널티박스 중앙에서 왼발 슈팅을 시도해 바레인의 골네트를 흔들었습니다. 강력한 왼발 슈팅으로 상대 골키퍼의 손을 완벽히 피했습니다.

대한민국 후반 23분경 황인범의 전진 패스 이강인 왼발 슈팅 멀티 골

후반 23분경 페널티 박스 오른쪽에서 황인범의 전진 패스를 받은 이강인은 오른발 접는 동작을 통해 상대 수비수를 제친 뒤 침착한 왼발 슈팅으로 득점하면서 31로 리드하게 되었습니다.

대한민국 바레인 공격을 잘 막으며 경기 마무리

궁지에 몰린 바레인은 수비 라인을 끌어올리며 만회골을 노렸습니다, 그러자 대한민국은 수비 뒷공간을 향해 롱패스를 시도하며 상대 뒷공간을 공략했습니다. 특히 후반 4211 기회를 맞이한 손흥민의 오른발 슈팅이 골문을 살짝 벗어나며 아쉬움을 남겼습니다. 경기는 대한민국의 승리로 종료되었습니다. E조 조별리그 1차전을 승리한 대한민국은 승점 3점을 챙겼습니다.

2023 AFC 아시안컵 E조 조별리그 1차전 경기 이후 E조 순위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