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1
우즈벡, 인도 3대 0 완승 B조 2위, 호주와 최종전서 순위 확정
우즈베키스탄은 18일 오후 11시 30분(한국 시각) 카타르 알 라얀에 위치한 아흐마드 빈 알리 스타디움에서 인도와 2023 AFC 카타르 아시안컵 조별 B조 2차전을 경기를 가졌습니다. 우즈베키스탄은 전반 4분경 터진 아보스베크 파이줄라예프의 선제골, 전반 18분경 이고르 세르게예프의 추가골, 전반 추가 시간인 49분경 셰르조드 나스룰라예프의 쐐기골 득점에 힘입어 인도를 3대 0으로 승리 하며 승점 3점을 챙기며 조 2위를 확보, 16강 진출을 확정했습니다.
우즈베키스탄 선발
우즈베키스탄은 4-4-1-1 포메이션, 최전방에 세르게예프, 2선에 파이줄라예프, 3선에 우루노프, 함로베코프, 수쿠로프, 마사리포프, 4백에 사이피에프, 후사노프, 에스무라, 나스룰라, 골문은 우트키르 유수포프가 지켰습니다.
인도 선발
인도는 4-3-3 포메이션, 최전방에 마해쉬 싱, 체트리, 만비르 싱, 중원은 싱 왕잠, 타파, 랄렝마위아, 백4에는 미쉬라, 배케, 징간, 푸자리가, 골문은 산두가 지켰습니다.
우즈베키스탄 인도 3대 0으로 승리 조별 3차전 승리 시 조 1위 가능
FIFA 랭킹 68위로 아시아에서 10위안에 들고 있는 우즈베키스탄은 102위 인도의 맞대결에서 우즈베키스탄 승리했습니다. 우즈베키스탄은 한 수 위 공격력과 골 결정력을 선보이며, 이날 경기에서 3대 0으로 승리, 승점 3점을 추가, 조 2위에 차지하, 호주와 조별 3차전 경기에서 승리할 경우 조 1위를 차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우즈베키스탄 전반에 선제골, 쇄기골 2대 0 리드
전반 4분경 우즈베키스탄은 측면 수비수 셰르조드 나스룰라예프가 왼쪽 터치라인을 따라 코너까지 볼을 몰고 올라가 크로스로 올린 볼을 문전에서 오타벡 슈큐로프가 머리로 높게 패스, 이 공을 파이줄라예프가 헤더로 마무리하여 선제골을 성공, 1대 0, 리드를 잡았습니다. 전반 8분경 우즈베키스탄이 찬스, 페널티 박스 왼쪽 모서리에서 얻은 프리킥 기회. 슈큐로프의 짧은 킥이 인도 수비진에 차단당했고, 이어진 강한 중거리 슛시도 하였으나 볼은 골문 위를 크게 벗어났습니다.
인도 여러 찬스에도 골 결정력 부족 득점 실패
전반 13분경 인도 역공에 관중석에서는 엄청난 환호성이 쏟아졌고, 미드필더 만비아 싱이 오른 측면을 따라 전진하였으나 패스할 곳을 찾지 못하며 기회가 무산됐습니다. 전반 17분경 인도 실책에 우즈베키스탄이 빠르게 역습, 이를 저지하던 인도 수비수 아카쉬 마쉬라가 걷어낸 공이 크로스바를 맞는 자책골에 가까운 슛이 나온 것, 자책골은 면했으나, 뒤 따라 들어가던 우즈베키스탄 공격수 세르게예프가 밀어 넣어 두 번째 추가골을 득점하게 되었습니다, 2대 0으로 리드하며 경기에 여유 가질 수 있는 득점이 되었습니다. 전반 종료 직전 인도는 결정적 찬스를 맞이, 골키퍼가 쳐낸 공이 나오렘 마헤쉬 싱에게 향했고, 중거리 슛으로 시도했으나, 우즈베키스탄 골키퍼 우트키르 유수포프가 쳐내면서 인도의 코너킥, 인도 주장 수닐 체트리의 헤더가 골대를 넘기며 인도 관중석들의 아쉬운 탄성이 흘러나왔습니다..
전반 추가시간 우즈베키스탄 추가골 성공 3대 0
전반 추가시간 우즈베키스탄은 오른쪽에서 올라온 파루흐 사이피에프의 크로스한 공을 문전 앞 높이 뛰어오르며 발을 모아 갖다 댄 나스룰라예프의 첫 슛은 골대를 맞고 나왔고, 이 공을 집중력을 놓지 않은 나스룰라예프가 다시 밀어 넣어 득점에 성공하며 3대 0으로 스코어를 벌였습니다.
후반전 인도 선수 교체로 분위기 변화시도, 득점 실패
후반 4분경 인도의 연이은 슛이 있었지만 골 결정력 부족으로 득점에 실패하였지만 우즈베키스탄 골대 앞에서 인도가 파상공세를 이어갔습니다. 인도 주장 수닐 체트리를 비롯한 여러 선수들이 골문을 조준했습니다. 코너킥까지 끌고 갔지만 골 득점에 실패하였습니다. 후반 교체로 투입된 라훌 KP 등 발 빠른 측면 공격을 시도하였지만 우즈베키스탄의 골문은 열지 못했습니다. 인도와 우즈베키스탄 벤치에서는 앞서 각각 한 명씩을 교체하였으나 후반 27분경 인도는 추가 교체, 후반 29분경 우즈베키스탄 각각 두 명을 교체해 공격에 변화를 꾀했습니다. 경기 분위기는 완전히 우즈베키스탄으로 기운 상황이었습니다. 종료전까지 우즈베키스탄이 주도하면서 잘 마무리 우즈베키스탄 3대 0으로 승리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