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1
2023 AFC 中은 타지키스탄에 0대 0 무승부
중국은 13일(이하 한국시각) 오후 11시30분 카타르 도하의 압둘라 빈 칼리파 스타디움에서 열린 타지키스탄과 2023 카타르 아시안컵 A조 조별리그 1차전에서 0대 0으로 비겨 승부를 가리지 못했습니다.
중국 선발
중국은 5-3-2 포메이션을 사용하며, 전방 공격에 우레이, 탄롱, 중간에 왕 치우밍, 다이 와이, 왕 샹위안, 백5에 류 빈빈, 장 광타이, 주 천제, 장 린펑, 류 양, 골기퍼에는 얀 쥔링이 지켰습니다.
타지키스탄 선발
타지키스탄은 4-3-3 포메이션을 사용하며, 전방 공격에 잘릴로프, 소이로프, 카롤로프, 중간에 판샨베, 슈쿠로프, 우마르바, 백4에 나자로프, 주라보에프, 하노노프, 사파로프, 골기퍼에는 야티모프가 지켰습니다.
중국 첫 경기 무승부로 A조 2위 사수 어려워
중국(FIFA랭킹 79위)은 아시안컵 첫 출전인 타지키스탄(FIFA랭킹 106위)을 확실히 꺾을 필요가 있었지만, 무승부로 첫 경기를 마무리하면서 안정적인 A조 2위 사수가 쉽지 않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중국은 실력은 물론 비매너로 국제무대에서 좀처럼 성과를 내지 못하고 있습니다. 전반 28분경 중국 왕 샹위안 경고를 받았습니다.
타지키스탄 중국과 대등한 경기력
타지키스탄이 중국과 대등한 전반전을 펼치며 의외의 경기력을 선보였습니다. 중국은 경기 초반 펼친 전방 압박이 통하지 않자 라인을 내리는 등 상대를 압도하지 못했습니다.
타지키스탄 전반 위협적 장면, 아쉬운 골 결정력
전반 21분경 위협적인 장면은 타지키스탄에서 먼저 나오며 미드필더 알리셰르 자릴로프가 오른쪽에서 중앙으로 드리블 후 중국 페널티 박스 앞에서 강력한 왼발 슈팅을 때린 것을 중국 골키퍼 옌쥔링이 깜짝 놀라 막았습니다. 전반 26분경 타지키스탄 자릴로프는 중국 박스 안에서 패스를 받은 후 간결한 왼발 슈팅을 가져갔지만 중국 골대 오른쪽으로 살짝 벗어났습니다.
중국 패널티킥 VAR 판독 취소
중국은 전반 36분 오른쪽 코너킥 후 타지키스탄 박스 안 혼전 상황에서 미드필더 왕 치우밍의 슈팅이 상대 골키퍼가 막지 못한 골문으로 향했지만, 타지키스탄 수비수 마누체크 사파로프의 육탄 수비에 막혀 반격에 실패했습니다만 주심은 VAR 판독 한 결과 패널티킥 취소로 선언되었습니다. 전반전은 0대 0으로 끝났지만, 아시안컵에 처음 나온 타지키스탄이 12대 4로 중국에 세 배 많은 슈팅을 기록했습니다.
중국 후반전도 VAR 판독 득점 취소
후반 35분경 중국은 후반전에도 타지키스탄에 내내 밀리다 수비수 주 천제가 오른쪽 코너킥 상황에서 헤딩슛으로 골망을 흔들었지만 VAR 판독 끝에 장광타이의 오프사이드가 선언되며 득점이 취소되고 말았습니다. 결국 경기는 양 팀 모두 아쉬울 0대 0으로 마무리 하면서 승점 1점씩 나누어 가졌습니다.